맛집

한국인의 소울푸드

제이텐 2023. 8. 29. 09:24
728x90
반응형

한국인에게 '소울푸드'는 무엇일까요?

스트레스를 풀고 위로를 받고 싶을 때 찾는 음식,

한국인의 정서와 깊이 연결된 음식을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가 전국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

'나를 위로하는 음식'을 온라인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꼽은 '컴포트 푸드'(Comfort food) 1위는 바로 떡볶이(8.31%)였습니다.

2위는 치킨(6.58%),

3위는 김치찌개(4.49%)가 차지했습니다.

떡볶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으로,

매콤 달콤한 맛과 다양한 토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 시절부터 많이 먹어온 음식이기 때문에

추억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떡볶이를 먹으면 어렸을 때 친구들과

함께 먹던 떡볶이가 떠오르며,

따뜻한 위로를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떡볶이는 최근 몇 년 사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떡볶이 전문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 떡볶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 잡은 떡볶이는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한국인의

소울푸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떡볶이가 소울푸드로 꼽히는 이유

떡볶이가 한국인의 소울푸드로 꼽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콤 달콤한 맛이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떡볶이의 매콤 달콤한 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는

떡볶이의 매콤한 맛이 위안을 주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추억과 관련이 깊다. 

떡볶이는 어린 시절부터 많이 먹어온 음식이기 때문에

추억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떡볶이를 먹으면 어렸을 때 친구들과 함께

먹던 떡볶이가 떠오르며,

따뜻한 위로를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 잡았다.

 떡볶이는 최근 몇 년 사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 잡은 떡볶이는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한국인의 소울푸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떡볶이는 한국인의 대표적인 소울푸드로,

맛과 추억, 그리고 한국의 정서가 어우러진 음식입니다.

앞으로도 떡볶이는 한국인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자리 잡은 국민 음식으로 남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화의 중요성

인간은 사회적 동물입니다. 우리는 서로 소통하고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이러한 소통과 관계 형성의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대화입니다. 대화는 말과 말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입니다. 말

dfasdfasfas.tistory.com

 

728x90
반응형